정부학연구소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편집위원회

편집위원장 인사말

존경하는 정부학연구 독자 여러분
정부학연구에 애정을 가져 주시는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정부학연구는 발간 초부터 행정학, 정책학은 물론 사회과학을 전공하는 다양한 분의 많은 연구자들로부터 관심과 기대를 받아 왔습니다. 현재 정부학연구는 한국연구재단 KCI에서 제공하는 인용지수 기준 전체 행정학 분야 33개 등재(후보)학술지 중 한국행정학보에 이어 2위에 랭크되어 있을 만큼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정부학연구가 다른 학술지와는 달리 행정 현상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새로운 이론과 방법론을 다루는 다양한 기획특집 등을 통해 학계의 담론을 선도해 나가고자 하는 차별화된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정부학연구는 연구자들의 연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분야별 리뷰 논문을 기획특집의 일부로 포함시켜 기획특집의 내용과 형식을 다양화하고 정부학연구만의 색깔을 좀 더 부각 시키려고 합니다.

독자여러분들이 알고 계시 듯 정부학연구에 기고된 논문의 주제와 방법론은 어느 한 쪽으로 치우쳐 있지 않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다양성과 참신성을 지켜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획특집으로 발전시킬 의미가 있는 주제라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독자들과 더불어 고민하는 과정을 통해 정부학연구를 행정학 분야의 최고의 학술지로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학술지가 되기 위해서는 좋은 전통이 만들어져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독자 여러분의 질책과 격려가 꼭 필요합니다. 논문의 기고, 심사, 편집과정에서 좀 더 나은 정부학연구를 만들기 위한 제안이 있으면 서슴지 말고 말씀해 주십시오. 그리고 지금까지 그래오셨던 것처럼 좋은 논문을 많이 기고 해주셔서 정부학연구를 좋은 학술지로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심사과정의 공정성과 심사위원의 진정성은 기고 논문의 우수성과 함께 질 좋은 학술지를 만들기 위한 필수조건입니다. 논문의 심사과정에서도 독자 여러분들께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랍니다.

정부학연구에 관심을 가져 주시는 여러분들께 감사 말씀드리며, 앞으로도 변하지 않는 애정과 격려 보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정부학연구 편집위원장 이응균

편집위원 명단

김경아(전북대 행정학과) 김선영(한국외국어대 행정학과) 노종호(서울과기대 행정학과) 류철(KDI School) 박상철(영남대 행정학과) 박소영(인천대 행정학과) 심동철(고려대 행정학과) 유상엽(연세대 행정학과) 이수영(서울대 행정대학원) 이장희(창원대 법학과) 이창길(세종대 행정학과) 임의영(강원대 행정학과) 임재진(서울시립대 행정학과) 임현(고려대 행정학과) 장용진(Chuo University, Japan) 정해일(고려대 행정학과) 조성경(Duke Kunshan University, China) 조민효(성균관대 행정학과)